제주 올레 18-2코스는 신양항에서 추자면사무소까지 약 9.7Km의 거리로 3~4시간 소요되며
난이도는 "상"에 속하는 코스입니다.
장작평사 몽돌해변
추자도 하추자도에 위치한 몽돌로만 이루어진 해수욕장으로 몽돌소리와 파도소리가 아름다우며, 여름에는 해수욕이 가능한 곳입니다.
석두청산자리
하추자도에 있는 청도라는 섬이 있는데, 마치 사람의 머리 같은 산꼭대기의 암반이 푸른빛을 띤다.
제주도 여행 준비물 :: 안전하고 쾌적한 제주 여행을 위한 체크리스트 - KKday Korea 공식 블로그
떠나요~ 가을 제주도 오늘은 제주도를 안전하게 다녀오기 위한 필수 준비물 6가지를 알려드릴게요
www.kkday.com
대왕산 황금길
2022년에 새롭게 개장한 대왕산 황금길은 추자면 신양2리의 도움으로 18-2코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구간을 강조하여 완성되었습니다.
추자도 특유의 응회암류 대신 현무암으로 쌓은 돌담과 다양한 색의 꽃들이 더욱 아름다운 올레길입니다.
추자도어만 대일항쟁기념비
제주 최북단 섬 추자도에 추자어민들의 대일항쟁을 추모하고 기념하는 비가 우뚝 세워져 있습니다.
제주 최초의 "어민항쟁" 역사를 기록되어 있습니다.
제주도 최북단에 위치한 상추자도의 등대는 제주해협을 항해하는 선박들의 밤길을 안전하게 인도하고, 산 정상에 자리하여 추자군도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제주 올레 18-2코스 종착점인 추자면사무소에 도착하면 끝납니다.
올레 코스는 코스 우회 및 변경 사항이 종종 발생하기에 여행 전 홈페이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추자 10경
1) 우두일출 - 우두도(속칭, 소머리섬)의 초여름 일출 광경이 소의 머리 위로 해가 뜨는 것과 같은 형상이다.
2) 직구낙조 - 상추자의 서북방 최단에 거북 모양을 한 직구도가 있는데 저녁노을이 매우 아름답다.
3) 신데어유 - 하추자 예초리와 신양리 사이의 신데에는 천혜의 황금어장이 형성되어, 낚시꾼들이 즐겨 찾는다.
4) 수덕낙안 - 하추자의 남쪽 끝에 위치한 수덕도는 사자 형상으로 형성되어 있다.
5) 석두청산 - 하추자도에 있는 청도 라는 섬이 있는데, 마치 사람의 머리 같은 산꼭대기의 암반이 푸른빛을 띤다.
6) 장작평사 - 신양 포구의 해변을 가리키는데, 폭 약 20m에 길이 300m의 자갈해변이다.
7) 망도수향 - 추자군도 섬들 가운데 가장 동쪽에 위치하고 있는 섬이 망도(속칭 보름섬)이다.
8) 횡간추범- 옛날에는 시원스레 펼쳐진 흰 돛을 단 범선들이 떠가는 풍경과 한데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을 연상케 했단다.
9) 추포어화 - 추포도는 제주도에 딸린 유인도 중 가장 작으면서도 멸치 떼가 가장 많이 모이는 섬이다.
10) 곽게창파 - 추자도와 제주 본도의 중간 지점에 위치하고 있는 관탈섬의 또 다른 이름이 "곽게"이다.